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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교로 찾아가는 생존 수영 교실

생존 수영 운영 근거

□ 교육기본법 제22조의 2(학교체육)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학생의 체력증진과 체육활동 장려에 필요한 시책을 수립 실시하여야 한다.

□ 교육기본법 제17조의 5(안전사고 예방)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을 보장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시책을 수립ㆍ실시하여야 한다.

□ 2017년 12월에 25개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'제1차 국민 안전교육 기본계획'에 의하면 2020년까지 현재 3~5학년에서 시행되고 있는 초등학생 생존 수영을 전학년으로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.

찾아가는 생존 수영 교실 추진 배경

□ 수상 안전사고의 취약계층인 초등학생 대상 수영교육의 필요성 대두

□ 초등학생 수영교육을 통한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위기 상황에서의 자기 생명 보호 능력 강화 필요

□ 수영교육 표준교육과정 개발.보급을 통한 수영교육의 질적 향상 및 수영교육에 대한 만족도 향상

□ 각 학교의 부족한 수영장 확보의 필요성 대두

찾아가는 생존수영 교실 목적

□ 교외의 수영장까지 도보 보행, 버스로 이동시 발생 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.

□ 이동식 수영장까지의 이동 시간이 짧아, 교육시간 확보에 유리

□ 1회차(40분 교육) 2학급(50명 내외) 정도의 수업진행으로 학생들의 수업의 집중도 높임.

□ 수업 진행에 필요한 행정적 업부(서류작업) 간소화.

찾아가는 생존수영 교실 운영 방안

□ 십년의 오랜 경험과 축적된 기술로 국내외 많은 곳으로부터 인정받고 있는 국내 최대 조립식 수영장 생산업체의 수영장으로 운영.

□ 운영기간동안의 깨끗한 수질 관리 실시

□ 수상 안전요원 항시 배치 및 필요에 따라 본 기관의 생존수영 전문강사의 수업진행

□ 초등학교 생존수영교육 표준교육과정에 따른 교육

□ 수영장 설치와 함께 간이 샤워시설과 탈의실 설치 운영

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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